일상, 리뷰

[카메라] 소니 a6000 정품등록

아니올시다 2019. 2. 1. 11:30

소니 A6000 렌즈킷을 사고나서 정품등록 이벤트에 참여해야지...해야지... 미루다가보니 벌써 2월이 되었다.

더 미룰 수 없어서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했고, 정품등록 까짓것 쉽겠지 생각했다가 한참 헤맸다.


모델명 선택하는 부분을 왜 저렇게 해둔 걸까.



겨울동안 소니 알파 시리즈 제품을 정품등록하면 정품 배터리 또는 속사케이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.

(참고 : 소니 코리아 이벤트 설명 페이지)




이벤트 설명 페이지 아래를 보면 정품등록 페이지를 바로 안내한다.

(참고 : 정품등록 페이지)





소니 a6000의 번들렌즈킷 모델명은 ILCE-6000L이고, 블랙 모델은 ILCE-6000L/B

제품 상자를 참고했다.




그런데 모델명에 6000L만 적어서 검색을 해보면 6000L/B 모델은 없고 그냥 6000L만 있거나 6000L/BKR2 두 개가 있다. 나머지는 색상이 달라서 배제.


여기서 좀 귀찮았는데 6000L을 눌러서 카메라 바디 아랫부분의 제품번호 7자리를 입력하면 모델명이나 제품번호를 확인하라는 창이 뜨고 정품등록이 진행되지 않는다.


한국 정품이고 박스에 KR2이 적혀있는 것을 참고해서 생각해보니 6000L/B에 KR2가 붙은 모델명을 선택해야 하는 것 같다.

제품 박스를 참고해서 암호를 푸시오!



카메라 바디의 아랫부분 제품번호 7자리를 입력하고, 다음 화면에서는 렌즈 아랫부분 제품번호와 박스 상단의 스티커를 지워서 대문자 소문자 구분을 잘 하며 입력을 하면 그 다음은 설문조사만 하면 된다.



모델명 고르는 데서 시간이 걸렸지 순식간에 정품등록 완료! (사실 더 빨리 끝낼 수 있어야 하지 않았나... 소니코리아는 정품등록 설명 페이지에 모델명 설명을 추가해주길...)



정품등록을 마치면 <나의 이벤트 관리 바로가기>가 나온다.




<참여하기>를 누르면 모델에 맞는 사은품 목록이 나오고 그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.

장시간 영상촬영을 해야할 때는 더미 배터리+보조배터리 조합을 이용할 테지만 간단히 사진만 찍을 때는 배터리만 가지고 다니는 게 더 편할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선택했다.



배터리님 어서오세용~ 무사히 받기만 하면 기분 좋게 끝날 것.